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, 한순간의 부주의나 우발적 사고로 인해 휴대폰 액정이 나가거나 파손되는 일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. 이런 상황에서 높은 수리 비용이 부담되는 상황을 방지하고,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휴대폰 파손 보험입니다.
이 글에서는 SK Telecom의 T올케어 플러스 4 패밀리 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휴대폰 보험 상품 : T올케어 플러스 4 패밀리 폴드
상품 가입 대상
갤럭시 Z 폴드
보험료
(월, 면세, 30개월까지) : 10,800원
(월, 면세, 31개월부터): 9,918 원(가입 31개월 차부터 해지하는 달가지 장기 가입 10% 할인 적용)
보상한도 : 최대 300만 원
보상횟수 : 3회 (회당 보상한도는 휴대폰의 보험가액과 같음)
자기 부담금
- 새휴대폰 : 손해액의 30% (최소 3만 원)
- 리뉴폰(보험 보상 전용 폰) : 손해액의 20% (최소 3만원)
보상범위
- 파손 : 3회
- 완전파손 : 1회 (분실보상으로 처리)
- 분실 : 1회
- 배터리 교체 : 1
서비스혜택
24시간 케어 서비스, 분실시 보상 휴대폰 당일 배송, 파손 수리 및 보상 접수 대행, 프리미엄 임대폰 연 42일 무료 제공
가입기간 : 60개월
효력 개시 및 보상 조건
상품가입이 완료된 다음날 00시부터 상품이 효력이 발생하며, 상품 가입 당일 파손된 경우 상품가입 이후 통화내역(음성통화/문자/데이터 사용)이 없는 경우 보상받을 수 없음
보상
국내 및 해외에서 발생한 파손에 대해 보상하며, 이어폰, 충전기, 액세서리, 유심, 배터리 등은 보상 대상이 아니며, 휴대폰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.
파손
수리
1. 파손된 휴대폰은 반드시 T 월드 매장, 행복 AS 센터 또는 제조사가 지정한 공식 AS센터에서 수리 (자가수리 시 보상받을 수 없음)
2. 제조사 AS 센터에서 수리한 경우, 수리비를 납부하고 수리내역서(견적서) 및 수 비리 영수증을 받아 T 분실파손 보상센터 또는 T 올케어 플러스 앱을 통해 보상 신청(접수)
3. SK 텔레콤 대리점 및 행복 AS 센터에서 수리한 경우, 요금안내서를 통해 수리비를 확인 납부 후, T분실파손 보상센터 또는 T 올케어 플러스 앱을 통해 보상 신청(접수)
보상
분실시에는 sk 텔레콤 고객센터(114)에 분실신고한 이후 T 분실파손 보상센터 1599-4962에 신청, 파손의 경우 보상 접수를 T 분실파손 보상센터에 접수해 주세요
구분 | 제조사AS | 행복AS |
① 접수 | 제조사AS 센터 방문 후 휴대폰 수리 접수 |
행복AS 센터 or 지점/대리점에 휴대폰 수리 접수 |
② 결제 | AS센터에서 수리비 현장 결제 (현금 또는 카드 결제 가능) |
익월 휴대폰 요금에 통합 납부 |
유의 사항 | 파손보험 접수를 위해 센터에서 이것만은 꼭 챙겨주세요! · 수리견적서 · 영수증 |
행복AS로 접수 시 추가 혜택 꼭 확인하세요! ※ 행복AS 혜택 상세보기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|
보상 심사 승인 후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파손 보험 보상금은 접수할 때 입력하신 계좌로 지급됩니다. (최소 자기 부담금 3만 원)
제출서류
수리내역서(견적서) 및 수리비 영수증(제조사 AS 센터일 경우)
※ 미성년자(만 19세 미만)와 법인 고객의 경우 필수 제출 서류
▷ 미성년자 : 가족관계증명서
▷ 법인 : 사업자등록증
※ 다른 사람의 통장으로 파손보험보상금을 받을 경우 필수 제출 서류
▷ 미성년자 : 가족관계증명서에 나온 법정 대리인이 아닌 경우 위임장
▷ 법인 : 법인 통장이 아닌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및 위임장
▷ 성인 :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통장일 경우 위임장
보상 예시
가입 해지
SK 텔레콤 CV 센터, 대리점, 고객센터(114)에서해지 (T월드 홈페이지 / 앱에서 해지 안됨)
주의사항
▶ 휴대폰 이용 정지 또는 일시 정지된 상태에서도 보험금은 청구됩니다.
※ 단 해당 보상한도와 보상 시점의 휴대폰 출고가 중 적은 금액을 기준으로 보상함
▶ 기기당 1개의 보험상품에만 가입 가능
▶ 휴대폰 분실/ 파손 이력 발생 후 가입 할 수 없음, 단 파손 후 공식 AS 센터에서 수리 완료된 경우에는 가입할 수 있음
▶ 휴대폰이 완전히 파손되어 수리할 수 없는 경우, 보상 신청(접수) 시 수리할 수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와 함께 파손된 휴대폰을 반납해야 합니다.
▶ 한 번의 파손에 대해 두 번 이상 수리할 경우 공임비(인건비)는 한 번만 보상이 가능합니다.
▶ 파손된 부품 또는 액정의 경우 제조사 AS 센터에 반납하는 조건으로 보상받게 됩니다.
▶ A 휴대폰으로 상품에 가입한 후, B 휴대폰에 유심을 끼워 사용하다가 B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는 보상받으실 수 없습니다.
▶ 상품에 가입된 A 휴대폰이 아닌 B 휴대폰에 유심을 끼워 사용하다가 A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는 보상받으실 수 없습니다.
▶ 보험 범죄 및 보험 사기는 <형법 제347조> 및 <보험사기특별법>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 및 5,000 만원 이하의 벌금 등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기타, 자세한 내용은 티월드 홈페이지 또는 올케어 플러스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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